인스타그램 활용법
인스타그램은 패션 브랜드에게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 중 하나입니다.
- 피드 포스트: 전체 룩과 디테일 컷을 번갈아가며 게시하여 다양성 유지
- 스토리: 촬영 비하인드, 스타일링 팁, 제품 정보를 스토리로 공유
- 릴스: 움직이는 컷을 활용해 15초 내외의 짧은 패션 필름 제작
- 하이라이트: 시즌별, 컨셉별로 스토리를 분류하여 프로필에 고정
데이터 인사이트
인스타그램에서 카루셀 포스트는 단일 이미지보다 평균 1.4배 높은 참여율을 보입니다. 룩북 이미지 3-5장을 하나의 카루셀로 구성하세요.
웹사이트/쇼핑몰 활용법
웹사이트는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제품을 가장 온전히 표현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
- 메인 비주얼: 시즌 무드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홈페이지 첫인상 강화
- 룩북 페이지: 전체 콘셉트와 스토리를 담은 독립적 룩북 페이지 구성
- 상품 상세 페이지: 동일한 스타일링이지만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이미지 활용
- 배너 및 프로모션: 시즌 하이라이트 컷을 배너와 프로모션 자료로 활용
전환율 팁
상품 페이지에 스타일링 이미지와 제품 단독 컷을 함께 사용할 경우, 전환율이 평균 28% 증가합니다.